자주 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1.     어떤 일들이 상담대상이 되나요 

 2.     어느 정도 오래 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3.     효과는 어떻게 느낄 수 있나요 

 4.     상담 기록이 직장이나 사회생활에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나요 

 5.     당일 예약도 가능한가요 

 6.     예약을 했는데 사정이 생겨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7.     신청방법은  

 8.     기업(단체)인데, 일정 기간 계약을 통해 특정인이 아닌 기업(단체) 소속 다수가 이용할 수 있나요 

 9.     상담내용은 비밀유지가 되나요 

10.   익명이나 가명으로 상담을 할 수 있나요 

11.   상담은 어디서 이루어지나요 

12.   전화나 인터넷으로도 상담할 수 있나요 

13.   심리검사만 받을 수 있나요 

14.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15.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16.   영수증은 발행해 주나요

 


 

[답변 내용]

 

1.     어떤 일들이 상담대상이 되나요

 

자신이 고민하고 있는 것이 바로 상담 주제입니다. 다만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할 수 있으면 주변의 도움이 필요 없겠지요. 그러나 고민과 불편함이 자신의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자신의 성장을 위한 계기로 삼고자 할 경우에는 제 3자인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2.     어느 정도 오래 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상담주제에 따라 또 내담자 자신과 주변 환경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보통 1~2주에 1회 정도로 진행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월 1회 정도의 빈도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장시간에 걸쳐 다루어야 할 주제라 하더라도 주 1회 상담을 기준으로 3개월(12)을 단위로 중간 목표를 설정하고 서로 진행과정을 점검해 나감으로써 가급적 조기에 내담자의 힘으로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효과는 어떻게 느낄 수 있나요

 

외과적 수술이나 약물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한 심리적 과제 해결의 효과는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은 항상성(恒常性, homeostasis)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렵게 이루어낸 자기변화가 원래의 상태로 쉽게 되돌아 가기도 합니다. 그러나 내담자와 상담자의 파트너십에 의한 상담과정, 진단과 피드백은 내담자 스스로 그리고 주변의 관계자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끼도록 해 줄 것입니다.

 

4.     상담 기록이 직장이나 사회생활에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나요

 

본 연구원은 의료보험 적용기관이 아니므로 상담 기록을 어디에도 보고할 의무가 없으며, 수련 중인 상담자가 아니므로 상담내용을 사례연구 자료로 활용하는 경우도 없습니다.

 

5.     당일 예약도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당일 예약은 안되지만 내담자의 현재 심리상태에 따라서는 예외적으로 즉시 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담자의 일정과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전화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예약을 했는데 사정이 생겨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급작스러운 변경은 상담자의 대기시간, 일정차질 등 문제를 야기시키므로 예약 2일 전 까지는 예약 변경이나 취소를 해 주셔야 합니다. 상담자의 기회손실 보상차원에서 예약 1일 전 변경은 1 회기 해당 상담료의 20%, 예약 당일 변경은 1 회기 해당 상담료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7.     신청방법은

 

'분류 전체보기> 이용안내'에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유선전화: 02-761-9369, 휴대폰: 010-6304-4397, 팩스: 050-5890-6789, 이메일: mrhckim@naver.com 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무료 상담, 개인 상담, 집단 상담, 역량개발 코칭, 강의 및 워크샵 별로 절차를 설명해 두었습니다.

 

8.     기업(단체)인데, 일정 기간 계약을 통해 특정인이 아닌 기업(단체) 소속 다수가 이용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계약 형태는 자문계약 또는 상담센터 위촉계약으로 하여 기간, 대상, 분야, 비용 등 계약 내용에 따라 기업 소속 근로자 또는 그 가족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9.     상담내용은 비밀유지가 되나요

 

상담내용은 내담자의 허락 없이 제 3자에게 알려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살징후 등 내담자의 생명에 관련된다고 판단될 때는 내담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관계기관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10.   익명이나 가명으로 상담을 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담자에게 상담주제와 관련된 내담자의 정보를 제공해 주셔야 보다 효과적인 상담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법인이 아닌 개인일 경우 영수증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11.   상담은 어디서 이루어지나요

 

개인 상담은 원칙적으로 예약된 시간에 내담자가 본 연구원을 방문하여 진행되지만 상호 협의 하에 다른 장소에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장소에서 진행할 경우 장소에 따라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2.   전화나 인터넷으로도 상담할 수 있나요

 

예약과 문의는 전화나 문자메시지, 인터넷으로 할 수 있습니다만 본 상담은 대면 상담으로만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물론 시간과 장소 문제로 직접 대면하기 곤란한 경우도 있습니다만 상담효과 측면에서 보았을 때 상담자와 내담자가 직접 만나 라포를 형성하고 대화뿐만 아니라 표정과 행동으로 나타나는 가려진 언어를 서로 이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13.   심리검사만 받을 수 있나요

 

본 연구원에서 상담이나 코칭을 진행한다는 것을 전제로 심리검사는 가능합니다. 심리검사만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적절한 전문가를 추천해 줄 수 있습니다.

 

14.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서비스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재능기부 무료상담은 모든 과정이 무료이고, 다른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예약 문의를 하실 때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서비스 구분

결제방법

비고

성격

대인

진로

리더십

EAP

개인 상담

후불

60분 이내/

 

집단 상담

선불

90분 이내/

 

 

역량개발 코칭

후불

90분 이내/

 

 

 

1회성 강의(특강)

후불

90 /

 

반복 강의 및 워크샵

후불

 

 

 

15.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 '분류 전체보기> 이용안내>결제방법'에 설명되어 있습니다만 본 연구원의 법인 계좌로 입금시켜 주시면 됩니다. 단 내담자의 편의에 따라 현금으로 지불하셔도 됩니다.

 

        입금 계좌: 신한은행 100-019-664061 예금주: ㈜워크앤라이프

 

       -. 개인 상담은 매회 상담이 끝난 다음 해당 상담료를 입금을 해 주시면 됩니다

          (후불).

 

-. 집단 상담은 다른 참여자 구성이 완료된 이후 상담료를 사전 입금해야 하며

  모든 참여자가 입금을 완료해야 상담이 진행됩니다.

 

-. 강의 및 워크샵, 역량개발 코칭은 사후에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16.   영수증은 발행해 주나요

 

, 발행해 드립니다. 영수증은 ㈜워크앤라이프 명의의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중 고객이 선택하시면 되며, 비용 항목은 자문 수수료(고객의 요청에 따라 강의료, 교육비 등으로 변경 가능)입니다.

 

-. 세금계산서: 법인일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를,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 현금영수증: <소비자 소득공제용>, <사업자 지출증빙용> 중 선택하여 알려주시고, 휴대폰,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중 선택하여 고객의 신분확인 수단을 알려주셔야 합니다.